본문 바로가기
감사가득

나그네 인생과 하늘 본향(하나님의 교회)

by 행복감사가득 2022. 9. 23.

우리가 태어나고 자란 고향은 바로 지구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영혼은 어떨까요 영혼의 고향도 지구일까요?

 

창세기를 보면 믿음의 조상 야곱은 자신의 인생이 나그넷길이라고 하였습니다.

 

창세기 47장 8~9절
바로가 야곱에게 묻되 네 연세가 얼 마뇨 야곱이 바로에게 고하되 내 나그네 길의 세월이 일백삼십 년이니이다 나의 연세가 얼마 못 되니 우리 조상의 나그네 길의 세월에 미치지 못하나 험악한 세월을 보내었나이다 하고

 

나이를 묻는 바로에게 나그네 길의 세월이 130년이라고 야곱은 말하였습니다.

 

조상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우리 조상의 나그네 길의 세월  야곱의 조상들 역시 나그네 인생을 살았다는 뜻입니다.

 

히브리서 11장 4~14절

믿음으로 아벨은...믿음으로 노아는...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하며 또 땅에서는 외국인과 나그네로라 증거 하였으니 이같이 말하는 자들은 본향 찾는 것을 나타냄이라

아벨, 노아, 아브라함 등 믿음의 조상들이 나그네 인생을 살았다고 증거 한 것과 일치합니다.

 

믿으의 조상만 이 땅에서 외국인과 나그네로 산 것은 아닙니다.

 

믿음의 조상과 우리는 똑같이 육신을 입고 이땅에 삶을 살아갑니다.

 

우리가 이싸에서 외국인과 나그네로 산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이 땅이 우리나라, 우리 고향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우리 육신의 본향은 이 땅이지만 우리 영혼의 본향은 이 땅이 아닌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영혼의 본향은 어디 일까요?

 

히브리서 11장 15~16절

저희가 나온 바 본향을 생각하였다면 돌아갈 기회가 있었으려니와 저희가 이제는 더 나은 본향을 사모하니 곧 하늘에 있는 것이라

우리가 사모해야 할 더 아는 본향은 바로 하늘입니다.

 

우리 육신의 본향은 이 땅일지 모르지만 우리 영혼의 본향은 천국입니다.

 

우리는 우리 본향이 천국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성경의 가르침대로 경건하게  살며 이 땅에 사는 동안 천국에 돌아가기를 힘써야 합니다. 

 

우리들에게 영원한 고향 천국이 하늘나라임을 알려주시고 천국을 돌아갈 수 있도록 새 언약의 진리를 알려주신 안상홍 하나님의 위대하신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https://youtu.be/SbdD2JqkI2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