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사가득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 세우지 않는 이유

by 행복감사가득 2022. 8. 23.

ㅇhttp://infowmscog.com/?p=98 [공유]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 세우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 세우지 않는 이유, 과연 무엇일까? 십자가는 하나님께서 금지하신 우상이기 때문이다. 이 지점에서 많은 이들이 고개를 갸웃할 것이다. '십자가가 우상이라니?' 이런 생각

infowmscog.com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 왜 안 세우나

하나님께서 십계명중 두번째 계명으로 우상우배하지 말라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렇기게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어떠한 형상도 만들거나 섬기지 않고 있습니다.

주된 변명 1. 상징일 뿐이다?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 비판과 달리 십자가는 상징일 뿐이며, 십자가 자체에 기도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므로 우상숭배가 아니다”라는 말은 언뜻 설득력 있게 들리기도 한다. 하지만 성경을 근거로 살펴보면 우상숭배를 합리화하기 위한 변명에 불과함이 드러난다.

주된 변명 2. 언약궤도 우상인가?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 지적에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기성 교단이 만든 논리가 하나 더 있어 소개한다. “성경에는 언약궤를 비롯한 성전 여러 기물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그것들이 신앙의 대상이 아닌가? 이것들도 우상이라 할 수 있는가?”라며 목소리를 높인다. 언약궤와 마찬가지로 십자가도 성전 안 기물이므로 우상이 아니라는 주장은 과연 사실일까?

 

초대교회가 십자가를 만들었다거나 세웠다거나 아니면 섬겼다는 기록도, 십자가를 세워야 한다는 기록도 없다. 그러므로 십자가는 하나님께서 지시한 적도 없고, 초대교회가 세운 적도 없는 사람들이 임의로 만들어 세운 우상이다.

십자가 숭배는 우상 숭배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 세우지 않는 이유를 성경을 근거하여 살펴보았다. 그리고 십자가를 세우는 기성 교회들의 변명이 왜 잘못된 것인지도 성경을 통해 조목조목 따져보았다. 결국 이유는 같다. 하나님께서 지시한 적이 없고, 성경에서도 흔적을 찾아볼 수 없는 우상숭배기 때문이다.

이제는 선택이 남았다. 여전히 전통이라는 이름의 우상숭배를 고수할 것인가? 아니면 구원의 지침서인 성경의 말씀을 따를 것인가? 십자가 없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올바른 예배를 하나님께 드리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을때는 우리 모두가 축복을 받을 수 있기에 우리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아무형상도 섬기지 말아야 합니다.

 

https://youtu.be/8rZ9DXDClvo